나노 바나나 AI의 등장
- Sharemelon

- 9월 1일
- 1분 분량

최근 디자인 및 AI 커뮤니티를 뒤흔든 '나노바나나 AI'가 연일 화제입니다.
구글의 차세대 프로젝트로 추정되는 이 AI는 이미지 편집의 패러다임을 바꿀 새로운 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. 기존 AI가 단순히 이미지를 생성하는 수준이었다면, 나노바나나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미지의 맥락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정교하게 편집하는 능력을 보여줍니다.
예를 들어, "웃는 표정으로 바꿔줘"라는 간단한 명령어만으로 사진 속 인물의 표정을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바꾸고, "이 옷을 가죽 재킷으로 바꿔줘"라고 하면 질감과 그림자까지 완벽하게 구현해냅니다. 피사체의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배경이나 조명, 구도를 자유자재로 변경하는 등 마치 전문 디자이너가 작업한 듯한 결과물을 순식간에 만들어냅니다.
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점은 캐릭터 일러스트와 이미지를 피규어 형태로 구현하는 기능입니다. 마치 실제로 판매하는 것과 같은 이미지로 구현을 해 주어 공개 초반에 빠르게 확산되는 데에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.

이처럼 강력한 성능 때문에 '포토샵 킬러'라는 별칭까지 얻었으며,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그 정체와 출시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.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, 나노바나나 AI가 공개될 경우, 콘텐츠 제작 방식과 크리에이티브 산업 전반에 거대한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.
[나노바나나 ai 접속 링크]



댓글